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하나님을 화나게 한 모세...

모세... 하나님의 명령으로 이스라엘 민족을 이집트의 종살이로부터 구해낸 하나님께서 보내신 일꾼이다. (요 6:27-29)

이런 일꾼들이 성경에는 많이 나오는데
특히 모세는 태어나면서부터 섭섭치 않게 스펙타클하다.

이집트 왕 바로는
모세가 태어나던 당시 산파들에게 ... 이스라엘 여자가 아이를 낳을때 사내 아이가 태어나면 나일강에 집어 던지라고 했습니다.  집에서 키우다가 걸리면 혹독한 시련이 있으므로 이스라엘 산모는 사내 아이가 태어나면 나일강에서 자라나는 갈대로 갈대상자를 만들어 나일강에 사내아이를 넣어 띄웠나 봅니다.

대부분의 아이들은 나일강에 사는 악어들에게 잡혀 먹었을거라고들 합니다.

그렇지 않더라도 어린 아이가 나일강에서 갈대상자 안에서 살아나기란 어려운 일입니다. 그 어려운 일을 모세가 해 냅니다. 바로왕의 공주가 이 아이를 양자 삼아 키웁니다.

모세는 어릴때부터 이집트의 왕궁예절과 공부를 한 인재였던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모세를 쓰시려고 하다보니.... 하나님의 방법으로 훈련하는 코스로 들어가야 했습니다.

대부분의 하나님의 방법은 우리의 생각을 초월합니다.

이런 인재를 나이 40세에 광야로 도망하게 하여 양치며 수양을 하게 됩니다.
그것도 40년 동안이나,,,,
아마도 큰 일을 해야 했기 때문에 살아온 나이만큼 수련이 필요했던 겁니다.

대한민국 교회들이 너무나도 크게 하는 실수가 바로 이겁니다.
기다릴줄 모르고 믿음이 있어 보이면 신학하라고 하고 ...
새벽에 나와 사업 망해 뭘 할까 기도하면 신학 하라고 하고,,,
물론, 신학이라는 것이 목회자가 되는 것이고 이것은 사람의 뜻대로 되는 것은 아니나
충분히 기도하며 이제까지 지은 죄를 회개하고 그동안 물든 땟물을 씻어내는 과정, 즉 기간이 필요하다는 겁니다.
얼마만큼이나,,,, 죄 지며 살아온 만큼 혹은 그정도 버금가는 기간 ... 이라고 하죠.

도적질하다 잡혀 교도소에서 교회 다니며 신앙생활을 했던 큰 도적왕을 ,,, 불러서 신학하라고 했던 이가 여의도에 있는 큰 교회 목삽니다. 결국 그는 그 도적질을 못 버리고 다시 도적질 하다가 걸려서 다시 교도소 갔는데 ... 문제는 신학을 했다는 겁니다.
누가 추천해서... ㅈ 목사가 추천해서...
만일 그에게 죗값을 회개하고 땟물을 빼야 할 시간을 주었더라면... 이런 생각을 합니다.

아무튼, 모세는 광야에서 40년 동안 범인으로 살아갑니다.

그러던 어느날,

광야에서 떨기나무 가운데 불이 펴 오르는데,,, 그러면 나무가 타야 하는데
나무가 타지를 않습니다.
왜? 궁금해서 찾아간 그 곳에서 거룩한 하나님을 만납니다.

네가 선 곳은 거룩한 곳이니... 네 신발을 벗어라

하나님의 계신 그곳은 거룩한 곳입니다.
우리가 보기엔 그냥 광야 같지만, 하나님께서 계시니 거룩한 장소인 것입니다.
사실, 예수 믿고 변화 받은 우리가 있는 이 장소가 거룩해 져야 하는데.... 아,,, 나도 부끄럽구나...

아무튼, 이제 하나님을 대면한 모세는 .....
하나님의 오더, 명령을 받습니다.
바로 이집트에서 힘들게 종살이 하는 이스라엘 민족을 구원하라는 것입니다.

그러면서 하나님은 몇가지 이적을 모세에게 보여줍니다.

하지만 모세는 말합니다. 저는 입이 둔하여 그일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하나님은 내가 너와 함께 하겠으니.. 가라... 고 하시고
못 가겠다고 하는 모세에게 화가 난 하나님께서 ..... 그러면 네 형 아론과 같이라가로 합니다.

사실, 우리 같으면 몇대 쳤을겁니다.

모세는 이렇게 하나님을 화가 나게 했습니다.
그러나 결국은 갔고, 그 큰일을 완수하게 됩니다.
물론 완수는 아닐수도 있습니다, 모세 자신은 가나안에 못 들어갔으니까요.
못 들어간 이유가 ... 하나님의 영광을 취한 것 때문입니다.
한마디 말 잘못해서 말입니다.

아 이 어쩐일인가?

가나안을 코 앞에 두고 .....

이 부분을 볼 때 마다 참 하나님 대단하신 분이다.
왠만하면 좀 봐주지.. 이런 생각을 만이 해 왔습니다.
그러나,,, 만드신 이가 하나님이고 창조하신 이가 하나님이시니
우리는 그저 그분의 말씀대로 움직이는게 신상에 좋습니다.

어떤분은 가나안에 못 들어간 모세를 두고...
처음에 하나님께서 부르실때 아멘 하지 못하고... 못 간다고 떼 쓰다가
화를 나게 만든 것을 보며 ..... 결국은 그 끝도 아름답지 못 하지 않았나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 이유야 어찌되었던
우리는 하나님을 화 나게 해선 안되겟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원카드 게임 하는 방법

원카드는 일반 포커카드로 하는 게임으로 보드게임의 우노게임과도 비슷한 점이 많습니다. 우노카드는 비싸던데.... 차선으로 원카드로 게임해도 좋을듯 합니다. 참고 네이버 지식에서 ,,,, 아래 출처있어요. 1. 처음에 카드를 몇장씩 가질지 나누어 가진후 남은 카드 더미를 중앙에 놓습니다.    카드 더미 위에서 한장을 바닥에 뒤집어 놓습니다. 2. 순서를 정하고 차례대로 한장씩 내려놓습니다.(3번의 규칙에 따라서 내려 놓아야 합니다.)    단, 내려 놓을수 없을 때에는 엎어져있는 카드더미에서 한장을 가져옵니다. 3. 여기서 주의할 점은 아무 카드를 내려놓는 것이 아니라 바닥에 뒤집혀 있는 것에 같은 무늬나 숫자를 올릴수가 있습니다.  예) 바닥에 ♣6 이 있으면 ♣ 아무 숫자나 ♥♠◆6을 내려 놓을수 있는 거죠.  단, 조커를 포함 할떄는 조커는 아무 때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이때 J는 점프(다음 사람을 건너뜀). Q는 빽(돌아가는 순번을 Q가 놓는순간 반대방향으로 돌아감)     K는 한장을 더 내려 놓을수 있는거죠.    5. 각 지역마다 조금씩 다를수도 있지만 숫자에도 의미가 있는게 있습니다.     각 무늬의 7은 숫자 상관없이 무늬를 지정할수 있습니다.    예) ♥7을 내려놓으면서 클로버라고 하면 ♣무늬가 되어서 다음 순번에 ♣를 내려 놓아야합니다.     또 5번에 의미를 두는 지역도 있는데요. 5번은 숫자를 정할수 있습니다.   예) ♥5을 내려 놓으면서 8이라고 하면 ♥8과 같은 효력이 있습니다.     다음 사람이 하트를 놓거나 다른무늬의 8번을 놓을수 있지요.   이...

5월의 몽골 날씨

 춥다. 몽골의 5월은 .... 음 한국의 11월 말 과 12월 초 의 겨울 초입의 날씨 같으면서도 더 춥기도 또 어떤때는 덥기도 하다. 그래서 옷을 어떻게 입어야 할지 고민이다. 하지만 진리는 있다. 경량패딩을 꼭 준비하라는 것이다. 더운 날씨도 밤되면 기온이 뚝 떨어지고 새벽녁에는 정말 춥다. 몽골의 5월은 먼지 바람과도 싸워야 한다. 마스크가 이때 정말 필요한것 같다. 몽골의 5월은 한국에서 생각하는 것과 사뭇 다르다. 아직도 초원은 겨울 잔디마냥 녹색이 없어 보이지만 실제로 가까이 가서 보면 한국의 3월처럼 싹이 올라 오는 것을 볼 수 있다. 이게 막 자라면서 올라오려면 6월은 되어야 하고 비가 시기 적절하게 내려야 한다. 정말 비가 시원하게 내릴 때마다 초원의 색이 변하는 것을 많이 봤다. 비가 제때 내리면 언덕꼭대기까지 푸른빛으로 녹색의 향연이 보이지만 그렇지 않으면 제한적이다.  2023년 5월의 몽골은 비가 좀 더 내려야 한다. 이대로 가면 윈도우 바탕화면 같은 초원의 푸르름을 느끼기에 부족해 보인다.  꼭 구글에다가 울란바타르 일기예보를 쳐 보시라. 가끔 최저기온이 영하로 내려감을 볼 수 있다. 춥다는 얘기다. 하지만 낮에 가끔 20도 이상 올라가기도 하는데 ... 현지인들 중에는 반팔도 입지만 나는 결코 반팔을 입지 않는다. 다만 반팔에 경량패딩이나 패딩점퍼를 덧 입고 더우면 벗고 입고를 반복한다.  몽골여행을 원하신다면 제발 6-7-8월 이 세달중에서 고민하시라. 5월이나 9월이나 이때 오시면 몽골의 아름다움을 절반밖에 못 느낀다고 본다. 4월이나 10월은 그냥 겨울이라고 생각하고 .. 이래서 몽골여행이 쉽지 않다. 몽골의 비행기값이 젤 비싼 때가 한국의 여름 휴가철이다. 7월말 8월초... 백만원 생각하면 되는데 이돈내고 오기 참 거시기 하다.  올해는 더 많은 관광객이 올 것으로 예상되는데 몽골 여행 오실때는 여행자보험 하나씩 꼭 들고 오세요.

장로교 예장측 이단 사이비 교회, 목회자 명단

정통교단에서 이단 사이비로 정죄하는 경우도 있지만, 지금은 정통교단 목회자와 사모들도 이단 과 같은 언행을 서슴치 않고 있으니 정말 기도 많이 하시고 천천히 교회를 정해야 합니다. 남을 비방하는 목회자, 사모 는 멀리 하십시요, 다른곳에서는 바로 나를 비방합니다. 영적 성장에 도움 안됩니다. ---------------------------------------------------------- 이단사이비 관련 총회 주요 결의 제 4 회 - 제 97 회 총회 (1915~2012) 성명 ( 명칭 ) 관련 교회 ․ 단체명 총회 년도 주요 내용 결 의 안식교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4 1915 안식교 교리가 옳다하거나 그 교회로 가면 치리 면직 제명 80 1995 구원론 안식일 계시론 영혼멸절 영원지옥부재 등 이단 이용도   22 1933 신비주의 이단으로 간주할 수 있는 단체로 각 노회에 주의 통첩 백남주 한준명 이호빈 나운몽 용문산기도원 40 1955 장로교 신경에 맞지 않음 이단 41 1956 강단에 세우는 것 엄금 , 집회에 교인 참석금지 83 1998 변화 없음 ( 제 40, 41 회 총회 결의대로 지킬 것 ) 박태선 전도관 ( 현 천부교 ) 41 1956 비성경적이요 본 장로교 교리와 신조에 위반됨 이단 노광공 동방교 ( 기독교대한개혁장로회 ) 41 1956 강단에 세울 수 없고 집회참석도 금지 이단 염애경 문선명 통일교 (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 ) 56 1971 전통적인 신학사상과는 극단적으로 다름 사이비 종교 60 1975 가입 금지 , 관련 신문 잡지에 투고 금지 불인정 집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