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가 다나와 등에서 가격 검색을 해서 혹은
부품 조립을 해서 사는데.. 별반 차이가 없다.
컴퓨존에서 검색을 해 봐라.
1. 사무용 - 저렴할 수록 부담이 적다, 30만원후반에서 40만원 초반대다.
2. 사무용 + 그래픽카드 (3060 이상) 하면 게임용이 된다. 물론 그래픽카드 전압 사용량이 있으므로 여기에 파워를 700 이상으로 해 주면 좋다. 램도 32기가 라면 금상첨화 -- 본체만 80만원 안팎으로 할 수 있을거다.
3. 위에다가 메인보드를 좋은것을 사용하면 20만원 정도 금액이 상승하는데 솔직히 메인보드가 성능을 좌지우지 하지는 않는다. 일반적으로 오랜 시간 사용시 내구성이 좋다지만 저렴한 보드도 아수스,기가바이트,msi 등 보드는 상당히 괜찮다.
4. 메인보드에 쓸 돈을 그래픽카드 업그래이드 하는데 사용하는게 가성비라고 생각한다. 단, cpu 나 램을 오버클럭해서 사용하려면 메인보드가 좋아야 한다. 좋을수록 안정성이 있고 또한 전압을 올리는 것이라 부품이 좋은 비싼 메인보드가 중요시 된다. 경험에 의하면 메인보드 값 만큼 그래픽을 업글하는게 더 이득이다.
5. 게임용의 성능을 자지우지 하는것은 그래피카드이고,,, 성능이 높을수록 비싸다. 이것만으로도 200만원 이상가니 여기에 걸맞는 파워를 사용해야 하고 .. 계속 비용이 높아진다. 보통 데탑 조립비용으로 200백만원대만 하더라도 상당히 쓸만한 겜용 조립이 가능하다.
6. 돈이 없는데 겜용으로 조립하려면 저 2번에서 사무용 + 광부용으로 저렴하게 중고로 사면 된다. 구입할 때 되도록이면 박스채 있는걸로 사라.
7. 컴퓨터는 구입하자마자 감가율이 매우 안좋게 떨어진다. 그만큼 사용해서 뽕을 뽑아야 한다. 많이 사용해라...
이상 초보자가 쉽게 컴퓨터 구입하는 방법이다.
컴퓨존을 추천하는 이유는 험난한 pc 시장에서 지금까지 살아남은 유통사이기도 하고 가격이 참으로 추천할 만 하다. as도 되니 전국 어디나 택배로 보내면 되고 말이다. 양아치 가게에 삥 뜯기고, as도 뜯기고 하는 것보다 이런 믿을만한 회사가 더 좋다고 본다. 컴퓨존에서 구입해서 만족도가 그래도 괜찮은 편인것 같다. 그래서 추천한다.
나도 컴퓨터 조립이 가능 하지만 이제는 귀찮아서 다 맡기고 싶다.
추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