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가나의 혼인잔치 - 내 때가 이르지 아니했다고 했는데 왜 ?? 앞뒤가 안맞지...

 요한복음을 읽다보면

가나의 혼인잔치에서 물을 포도주로 만든 기적이 언급됩니다.

예수님과 그의 제자들이 초대되어 갔는데, 혼인잔치에 문제가 생깁니다.

포도주가 떨어진 것입니다.


근데 예수님의 어머니 마리아는 이렇게 말합니다.

예수님이 무엇을 명하던 시키는대로 하는 것입니다.... 왜? 도대체 왜?

근데 예수님 또한 아직 내 때가 이르지 않았다며 거절 하는 듯한 말씀을 하지죠.

이미 우리는 예수님의 능력을 알기에 머리속으로 이렇게 해석합니다. 때가 이르지 않았기에 도와 줄 수 없나 보다 라고 말이죠.


근데 잠시후 예수님께서 하인들에게 두세통 드는 물 항아리를 가져다가 물을 가득채우라고 명합니다.


아니 좀 전만 해도 내 때가 이르지 않아 못하시겠다고 해 놓고서는.....이게 무슨 말일까요?


성경을 읽고 묵상하는 재미는 바로 이런것입니다. 왜 ?

간단합니다. 

예수님의 때가 되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어머니 마리아는 이미 집에서 예수님과 생활을 하며 기적적인 여러일들을 겪은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기에 이 정도는 예수님의 능력이라면 쉽게 해결 될 것으로 믿고 그렇게 말한것일 겁니다.

하지만 공생애의 사역을 알리는 싸인이 아직 이르지 않았기에 예수님은 거절한 것이고

그후 바로 싸인이 왔기에 사역을 알리는 기적을 행한 것입니다.

이말씀에서 유의해서 봐야 할 것은 가나의 혼인잔치에서 물이 변하여 포도주가 되었는가가 아니라 내 때가 아직 이르지 아니했다는 말씀부터 봐야 합니다. 때가 이르지 않았기에 할 수 없었던 공생애 사역이 ..... 포도주 사건을 통해 우리는 확실하게 알 수 있습니다.


드디어 " 예수님의 사역의 때가 왔다 " 라는 것입니다.

이것이 포인트 입니다.


그것도 취한 사람들의 입에서 나오는 진심으로 표현이 됩니다.

보통 잔치집에서 처음에는 좋은포도주를 내어주다가 취한후에는 품질이 낮은 값싼 포도주를 주는데 어찌 여기는 취한 후에 더 좋은 포도주를 내어 주는가 라는 말로 말입니다.

예수님은 이 세상것과는 비교 할 수 없는 좋은포도주 라는 것입니다.  이미 취한 사람들도 그 맛을 알 정도로 말입니다. 그러니 무서워 하지 마시고 예수님을 전하시기 바랍니다. 인간적인 마음으로 우리는 늘 두렵고 걱정이 되고 어찌할꼬 하게 됩니다. 그럴때 예수님을 찾으신다면 하늘에서 열어주는 방법으로 해결되는 기적을 체험하게 될 것입니다.

예수님의 사역은 시작되었고

예수님을 믿는 우리도 그와 같은 역사를 할 수 있다고 했으니... 믿고 해야지요.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원카드 게임 하는 방법

원카드는 일반 포커카드로 하는 게임으로 보드게임의 우노게임과도 비슷한 점이 많습니다. 우노카드는 비싸던데.... 차선으로 원카드로 게임해도 좋을듯 합니다. 참고 네이버 지식에서 ,,,, 아래 출처있어요. 1. 처음에 카드를 몇장씩 가질지 나누어 가진후 남은 카드 더미를 중앙에 놓습니다.    카드 더미 위에서 한장을 바닥에 뒤집어 놓습니다. 2. 순서를 정하고 차례대로 한장씩 내려놓습니다.(3번의 규칙에 따라서 내려 놓아야 합니다.)    단, 내려 놓을수 없을 때에는 엎어져있는 카드더미에서 한장을 가져옵니다. 3. 여기서 주의할 점은 아무 카드를 내려놓는 것이 아니라 바닥에 뒤집혀 있는 것에 같은 무늬나 숫자를 올릴수가 있습니다.  예) 바닥에 ♣6 이 있으면 ♣ 아무 숫자나 ♥♠◆6을 내려 놓을수 있는 거죠.  단, 조커를 포함 할떄는 조커는 아무 때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이때 J는 점프(다음 사람을 건너뜀). Q는 빽(돌아가는 순번을 Q가 놓는순간 반대방향으로 돌아감)     K는 한장을 더 내려 놓을수 있는거죠.    5. 각 지역마다 조금씩 다를수도 있지만 숫자에도 의미가 있는게 있습니다.     각 무늬의 7은 숫자 상관없이 무늬를 지정할수 있습니다.    예) ♥7을 내려놓으면서 클로버라고 하면 ♣무늬가 되어서 다음 순번에 ♣를 내려 놓아야합니다.     또 5번에 의미를 두는 지역도 있는데요. 5번은 숫자를 정할수 있습니다.   예) ♥5을 내려 놓으면서 8이라고 하면 ♥8과 같은 효력이 있습니다.     다음 사람이 하트를 놓거나 다른무늬의 8번을 놓을수 있지요.   이...

몽골 다르항 즐겨찾는곳들

몽골 다르항에 왜 오게 되었을까? 보통은 몽골어를 공부하러 울란바타르에 있는 몽골 국립대학교에서 공부를 한다. 하지만 울란의 짜증나는 교통체증, 살인적물가와 옛정이 살아진듯 한 몽골 분위기가 왠지 싫다. 다르항에 처음 왔을때 제 2의 도시라 하지만 왠지 시골스러운 조용함, 많지 않은 차 등... 이런 많은 점들이 맘에 들었다. 다르항에 이리저리 도움을 받아 집을 구했는데 가구가 없단다. 어느 정도냐면 전구까지 빼간 상태, 샤워기 물은 새면서 잘 안나오고, 어디서 부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를ㄹ... 1. 비르츠 를가면 다 있다. 구 다르항( 호칭 다르항)에 가면 비르츠 라는 시장이 있다. 이곳에 가면 거의 모든것을 살 수 있다. 아무것도 없는 집구석에 가전제품(냉장고, 전기오븐, 세탁기)을 사야 하고 가구도 침대, 책상,의자, 옷장, 싱크대 도 사야 한다. 나중에 이사 갈때 이거 다 떼어내어 간다. 인부들이 우리 집을 고치고, 페인트 칠 하고, 있는 중이다. 나중에 청소비도 주면 청소해 준단다. 이런,,,, 그래도 인건비가 싸다. 전구도 절전형 전구로 샀는데 나중에 계약서에는 전기, 물값등이 모두 포함되어 월세를 내기로 했으니 ... 내가 왜 비싼 저 전구로 샀을까? 생각이 든다. 저기 보이는 창 구석에 냉장고를 놓으면 딱이네... 얼렁 얼스 (Олон Олс) 에 있는 몽골 식당에서 밥먹기 나중에 알고 보니 비르츠에 조금 더 착한 가격에 가구를 사는 곳이 있었다. 주방가구가 .. 처음부터 아쉬어 그냥 빨리 구입했는데 ... 비르츠를 덜 돌아봐서 그렇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비르츠로 갈껄,,, 나중에 다 구입한 후에 가보니 시장내 게르 용품 파는 곳 쪽에 가정에 필요한 가구들이 좌악 있더라는.... 그래서 거기에서 책상과 의자, 소파를 샀다. 소파는 몽골분이 직접 만들어서 팔아서 침대도 2인용으로 주문했다. 침대는 매트리스가 생명인데 중국산 매트리스가 얼매나 비싼지... 그럴바에야 메트리스 없는...

장로교 예장측 이단 사이비 교회, 목회자 명단

정통교단에서 이단 사이비로 정죄하는 경우도 있지만, 지금은 정통교단 목회자와 사모들도 이단 과 같은 언행을 서슴치 않고 있으니 정말 기도 많이 하시고 천천히 교회를 정해야 합니다. 남을 비방하는 목회자, 사모 는 멀리 하십시요, 다른곳에서는 바로 나를 비방합니다. 영적 성장에 도움 안됩니다. ---------------------------------------------------------- 이단사이비 관련 총회 주요 결의 제 4 회 - 제 97 회 총회 (1915~2012) 성명 ( 명칭 ) 관련 교회 ․ 단체명 총회 년도 주요 내용 결 의 안식교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4 1915 안식교 교리가 옳다하거나 그 교회로 가면 치리 면직 제명 80 1995 구원론 안식일 계시론 영혼멸절 영원지옥부재 등 이단 이용도   22 1933 신비주의 이단으로 간주할 수 있는 단체로 각 노회에 주의 통첩 백남주 한준명 이호빈 나운몽 용문산기도원 40 1955 장로교 신경에 맞지 않음 이단 41 1956 강단에 세우는 것 엄금 , 집회에 교인 참석금지 83 1998 변화 없음 ( 제 40, 41 회 총회 결의대로 지킬 것 ) 박태선 전도관 ( 현 천부교 ) 41 1956 비성경적이요 본 장로교 교리와 신조에 위반됨 이단 노광공 동방교 ( 기독교대한개혁장로회 ) 41 1956 강단에 세울 수 없고 집회참석도 금지 이단 염애경 문선명 통일교 (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 ) 56 1971 전통적인 신학사상과는 극단적으로 다름 사이비 종교 60 1975 가입 금지 , 관련 신문 잡지에 투고 금지 불인정 집단 ...